한동훈, 26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취임
상태바
한동훈, 26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취임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3.12.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 (사진=MBC 뉴스 영상 캡처)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 26일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추인을 거쳐 총선 정국을 이끌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공식 취임한다.

자동응답시스템 투표를 통해 한 지명자 임명안이 가결되면 공식적으로 한 지명자가 비대위원장으로 임명된다. 투표 결과는 이날 오후 1시쯤 발표될 예정이다.

한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자신이 직접 작성한 수락 연설을 통해 향후 당 쇄신 방향 및 운영 기조, 총선 전략 등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한동훈 비대위' 출범은 비대위원 인선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는 오는 29일이 유력하다. 비대위원까지 임명되면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은 다시 원내대표직만 맡게 되고 최고위는 해체된다.

한편 한 전 장관은 비대위 구성을 끝내기도 전에 오는 28일로 예정된 민주당의 김건희 특검법 단독처리와 27일로 예정된 이준석 전 대표의 탈당 등 난제와 맞닥뜨려야 한다.

이준석 전 대표의 탈당은 보수 통합과, 김건희 특검법은 당정관계 재정립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슈들이다.

앞서 윤 권한대행은 지난 21일 오전 한 전 장관을 직접 만나 비대위원장직을 제안, 한 전 장관은 이를 수락했다. 한 전 장관은 같은 날 이임식에서 "국민의 상식과 국민의 생각이라는 나침반을 갖고 앞장서려 한다"며 "9회 말 투아웃 투스트라이크이면 원하는 공이 들어오지 않았어도 스트라이크인지 아웃인지 애매해도 후회 없이 휘둘러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