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고가 가전제품도 모바일로 선물한다...SSG닷컴 매출 급증
상태바
이젠 고가 가전제품도 모바일로 선물한다...SSG닷컴 매출 급증
  • 강지원 기자
  • 승인 2024.01.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강지원 기자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가전제품 같은 고가 제품도 선물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신장했다고 26일 전했다.

특히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대형가전(442%)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고,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컴퓨터·디지털(272%) 제품도 많이 찾았다.

소형 가전에서는 안마기나 안마의자 등 건강가전(196%)과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등이 인기였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고, 카테고리와 받는 사람, 상황 등에 따라 적합한 선물도 추천해준다.

쓱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하면서 디지털 가전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고 밝혔다.

pinkkang99@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