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진' 김종민 "아쉽지만 두 분의 결정 존중한다"
상태바
'갈라진' 김종민 "아쉽지만 두 분의 결정 존중한다"
  • 임은서 기자
  • 승인 2024.02.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 (사진=KBC뉴스 캡쳐)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 (사진=KBC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임은서 기자

'새로운미래' 김종민 공동대표는 창당대회에 이원욱, 조응천 의원이 돌연 불참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5일 김 대표는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조응천, 이원욱 두 의원님이 창당대회 한 30분 전에 못 하겠다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너무 아쉽고 착잡하긴 하지만 두 분의 결정은 결정"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흡수통합이다. 이렇게 주장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며 "박원석 전 의원, 양소영 대학생 위원장 등 다 같이 논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분들이 흡수합당이었다면 같이 했겠냐"며 "근본적으로는 이낙연 대표와 함께하느냐 마느냐에 대한 고민"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낙연 대표와 함께하는 게 대통합에 도움이 될 거냐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정확히 이 대표와 함께하기로 결정했고, 조건으로 이 대표는 한발 물러나 있으면 미래대연합 분들이 원하는 지도체제와 방향대로 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그런데 두 분이 보시기엔 이 대표와 함께하면 아무리 지도부에 들어오지 않더라도 인지도와 실체 때문에 그 영향력이 크지 않을까 우려가 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대표가 있는 곳이면 안 되겠다' 그것은 저는 동의하기 어렵지만 두 분 생각이 그러면 또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alstkd0403@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