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율 "대통령실의 제안·압력 없었어... 있었다면 받아들이지 않았을 것"
상태바
김경율 "대통령실의 제안·압력 없었어... 있었다면 받아들이지 않았을 것"
  • 고나은 기자
  • 승인 2024.02.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율 국민의힘 비대위원 (사진=SBS뉴스 캡쳐)
김경율 국민의힘 비대위원 (사진=SBS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고나은 기자

김건희 여사를 '앙뚜아네뜨'에 비유하며 논란을 빚은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장이 4월 총선 불출마 의사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대통령실의 공식적인 제안이나 압력은 없었다"고 밝혔다.

5일 김 위원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히려 있었다면 받아들일 생각이 전혀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은 자신을 향한 사천 논란에 대해선 "시민사회에 있어 왔고 또 어떤 절차의 중요성, 민주주의성을 중시하는 입장에서 그 날 현장에서의 반응들을 보고 되게 당황스러웠다"고 언급했다.

김 위원은 전략 공천 등을 통해 추후 출마할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엔 "22대 총선에서는 불출마한다고 했으니 약속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김 위원은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논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신년 대담 이후에도 공식적 입장이 나오지 않는다면 재입장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은 "당내외 목소리가 우리 당의 목소리로 반영되지 않는다는 건 어찌 보면 부끄러운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총선을 앞두고 있는 만큼 민심에 기반해서 문제 제기가 필요하면 문제 제기하고, 긍정적으로 평가할 부분이 있다면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아무도 당 밖의 목소리를 전달하지 못한다면 그건 민주적 정당으로서 문제가 있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doakho@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