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준연동형에서 위성정당은 필연적... 운동권들 의원 될 것"
상태바
한동훈 "준연동형에서 위성정당은 필연적... 운동권들 의원 될 것"
  • 강지원 기자
  • 승인 2024.02.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진=KBS뉴스 캡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진=KBS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강지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겠다고 선언한 한편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준연동형 제도에서 위성정당의 출현은 필연적"이라고 주장했다.

이날(6일) 한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위성정당 출현으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다 알고 있지 않나"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왜 이런 걸 하는지 먼저 생각해 봐야 한다"며 "위성정당 출현으로 어떤 일이 있었냐"고 언급했다.

이어 "김의겸, 최강욱 같은 사람이 국회의원이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운동권특권세력 청산이 이번 총선의 중요한 시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런 위성정당 제도를 통해서 운동권특권세력이 더 많이 의원이 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선거라는 건 민의를 반영해야 하는 구조여야 한다"면서 "전문가들끼리만 아는 복잡한 구조로 왜 나왔는지 설명할 수 없는 선거제도를 왜 해야 하냐"고 주장했다.

아울러 "출발 자체가 야합으로 시작했다는 것"이라며 "이 대표가 그랬으니 거기에 맞춰서 (준연동형 비례제가) 얼마나 잘못됐고, 그렇게 가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 대표가 준연동형 비례제를 선언함에 따라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창당 작업에 돌입했다.

pinkkang99@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