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수, 원희룡 지원 나선다...과거 무슨 인연?
상태바
이천수, 원희룡 지원 나선다...과거 무슨 인연?
  • 강지원 기자
  • 승인 2024.02.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이천수 씨가 4·10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 후보로 나선 국민의힘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의 후원회장을 맡았다. (사진=MBC 뉴스 영상)

[nbn시사경제] 강지원 기자

이천수 전 국가대표 축구 선수가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후보로 나서는 원희룡 전 국토부장관의 후원회장을 맡아 4월 총선까지 약 50일 간의 선거운동을 함께한다.

이씨는 21일 본지에 “어릴 적 계산2동으로 이사와 축구를 처음 시작했고 국가대표 선수로 성장했기에 인천 계양을 고향으로 느끼고 각별한 애정이 있다”며 “국토교통부 장관까지 역임한 원 후보의 능력과 경험이 계양을 제대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생각해 지지하기로 결심했다”고 했다. 그는 원 전 장관의 22일 아침 계산역 출근길 인사 동행을 시작으로 4월 총선 유세 기간 마지막 날까지 캠페인을 함께 뛴다. 이를 위해 방송사 예능 프로그램 출연도 잠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원 전 장관이 출마하는 인천 계양을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현역 의원으로 있는 지역구로, '명룡대전' 빅매치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한편 이천수와 원 전 장관은 2016년 존폐기로에 있던 제주여고 축구부를 방문했을 때 처음 인연을 맺었다. 당시 제주도지사였던 원 전 장관이 유소년 축구 활성 방안을 고민하는 모습에서 진정성을 봤다는 게 이 씨의 설명이다.

pinkkang99@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