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공의, 29일까지 복귀하면 책임 묻지 않겠다"... 마지막 통첩
상태바
정부 "전공의, 29일까지 복귀하면 책임 묻지 않겠다"... 마지막 통첩
  • 강지원 기자
  • 승인 2024.02.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사진=MBC뉴스 캡쳐)
의사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사진=MBC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강지원 기자

정부가 의대 증원을 공식화하자 의사들이 집단으로 사직서를 제출하며 의료 공백이 발생한 가운데 정부는 "29일까지 여러분들이 떠났던 병원으로 돌아온다면 지나간 책임을 묻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대 증원에 반발한 의사들이 집단행동에 나서며 의료공백 우려가 초래된 가운데 정부는 이달까지 전공의들이 병원으로 복귀한다면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26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지금 상황의 엄중함을 직시하고 마지막으로 호소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상황의 엄중함을 직시하고 마지막으로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인해 의료현장의 혼란이 가중되면서 환자분들의 생명과 건강에 대한 위협이 현실화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응급의료 현장에서는 자칫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장관은 "여러분의 목소리는 환자 곁에 있을 때 더욱 크고 효과적으로 전달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간호사들이 의료 현장에서 수행하는 업무범위를 명확히 설정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고 있지만 전공의들의 공백을 메우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밤낮으로 피땀 흘려 지키던 현장으로 돌아와 더 나은 의료 환경을 위해 대화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pinkkang99@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