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개혁신당 합류 후 재차 '이준석 대구출마론' 거론
상태바
김종인, 개혁신당 합류 후 재차 '이준석 대구출마론' 거론
  • 조재희 기자
  • 승인 2024.02.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좌)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우)(사진출처=SBS 뉴스 캡처)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좌)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우)(사진출처=SBS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조재희 기자

김종인 개혁신당 공천관리위원장이 '이준석 대구출마론'을 재차 꺼내들었다.

김 위원장은 2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전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출마지역에 대해 TK를 거론한 것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그쪽이 유리하지 않겠나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준석은 당내 기반이 하나도 없었지만 국민의힘 대표가 됐다"며 "지금 (국민의힘이) 그 싹을 제대로 키우지 못하고 중간에 잘라버려서 아주 모양이 이상하게 됐다. 이준석이 다시 살아나기 위해서, 국민이 다시 이준석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유리한 쪽이 대구경북"이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 "대구경북이 이준석 고향인 데다 보수 성향이 강한 곳에서 소위 '정치 신인을 양성해 달라'고 호소하면 먹힐 수 있지 않나, 이렇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스스로 선택할 수밖에 없다"며 "얘기를 안해서 그렇지 아마 지금 어디로 갈 건가를 본인 마음속에 정해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향후 개혁신당 공천 심사에 대해 비례대표 순번은 '정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재영입에 대해서는 "특별한 인재는 따로 없다"며 "국회에 들어와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그런 역량이 있는 사람이냐 없느냐를 봐야지 막연하게 이름만 있다고 데려와 봐야 별 의미가 없다"고 말하며 유명인사 위주의 영입전략에 선을 그었따.

김 위원장은 이어 "국민의힘에서 이탈할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별로 신경 쓸 필요가 없다"며 여당 공천 탈락자를 받는 소위 '이삭줍기'에도 개혁신당이 앞장서 나서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cjh703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