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한 이수진, 이재명 강성 지지자 문자에 "참지 않겠다"...'외부총질' 이어가
상태바
탈당한 이수진, 이재명 강성 지지자 문자에 "참지 않겠다"...'외부총질' 이어가
  • 고나은 기자
  • 승인 2024.02.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진 의원(사진출처=SBS 뉴스 캡처)
이수진 의원(사진출처=SBS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고나은 기자

사실상 경선 배제(컷오프)를 당하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 의원(서울 동작을)이 25일 자신을 향해 악성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을 향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지지하면서 허위 악성 문자 보낸 이들에게 오해를 풀어드린 후에도 억지 문자, 댓글을 보내고 있다”며 “제발 알아보고 악질 문자를 보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며칠 당해봤는데 이대로는 안 되겠다”며 “끝까지 추적해 단호하게 법적 대응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SNS에서 이 의원은 “사욕과 비리, 모함으로 얼룩진 현재의 당 지도부의 결정에 분노를 넘어 안타까움까지 느낀다”고 울분을 토했다.

앞서 이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동작을이 전략공천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사실상 경선 배제되자 지난 22일 탈당했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해당 페이스북 게시글에서 "이재명 대표 측근들 비리와 불공정에 대해 증거까지 전달하면서 충언했다"며 "지역구에 현역인 저를 뺀 여론조사가 계속 돌았고, 당원들의 분노가 폭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총회에서 '이렇게 하면 선거 진다'고 비판했지만 지도부는 전혀 바뀌지 않았다. 그리고 역시나 컷오프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이 언급한 '이 대표 측근들의 비리'는 지난 23일 CBS 유튜브에 출연해 폭로한 내용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검증 과정에서 타당하지 않은 이유로 탈락한 분들이 저에게 '우리를 억울하게 컷오프시킨 분은 정작 이런 비리가 있다'며 진술서를 써왔다"면서 "(진술서엔) '검증위원장 측에 돈을 줬었다. 물론 6개월 후인가 돌려받았지만, 돈을 줬다'(고 쓰여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돈 줬다는 사람이 진술서를 써왔으니 굉장히 신빙성이 있는 것"이라며 "이걸 묻어둘 수 없어서 당 대표실로 (진술서를) 넘겼지만 당 대표실에서 윤리감찰단을 거쳐 검증위로 다시 갔다. 본인한테 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이렇게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의 '외부총질'은 탈당 이후부터 이어지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22일 탈당 기자회견에서도 "지난주 백현동 판결을 보며 이 대표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고 말하며 이 대표 사법리스크를 직접 지적하기도 했다.

doakho@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