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성동·이원모 공천...박성민은 경선
상태바
국민의힘, 권성동·이원모 공천...박성민은 경선
  • 강지원 기자
  • 승인 2024.02.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가 권성동 의원(강원 강릉),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경북 경산)을 단수공천했다.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은 용인갑에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사진=채널A 뉴스 영상)

[nbn시사경제] 강지원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6일 권성동 의원을 강원 강릉에, 조지연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경북 경산에 단수 공천하겠다고 밝혔다.

공관위는 또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을 경기 용인갑에 우선추천 방식으로 재배치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26일 제13차 회의를 열어 이 같은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반면 ‘친윤’ 박성민 의원은 울산 중구에서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과 경선을 치르게 됐다.

원조 친윤인 권 의원과 신흥 윤핵관 이 의원이 경선 없이 무난하게 공천장을 받은 셈으로 현역 불패 기조가 이어졌다. 특히 권 의원은 동일 지역구 3선 이상 감점, 무소속 출마 경력 감점 요인으로 불리한 여건에서 경선을 치를 상황이었지만 단수공천으로 본선 직행 표를 끊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 말 인요한 혁신위가 불출마나 험지 출마 등의 희생을 요구했던 대상이라는 점에서 혁신 공천은 빛이 바랬다는 평가도 나온다.

한편 공관위는 서울 영등포구을 선거구에 국가보훈부장관을 지낸 박민식 현역 의원과 박용찬 전 국민의힘 영등포구을 당협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고 발표했고, 경기군포시 선거구도 이영훈 전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과 최진학 전 국민의힘 군포시 당협위원장이 맞붙는다고 전했다.

pinkkang99@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