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광덕에이앤티와 투자 체결
상태바
원주시,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광덕에이앤티와 투자 체결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4.03.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도시 부지 내 총 436억 원 투자 통해 237명 고용 창출 나선다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사진 제공= 원주시)
(사진 제공= 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가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 생산 기업 ㈜광덕에이앤티와 함께 본사·공장·연구소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다.

29일 강원특별자치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원강수 원주시장, 김용백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광덕에이앤티는 총 436억 원을 투자하여 원주 기업도시 부지 20,374㎡(6,163평)에 연면적 19,835㎡(6,000평) 규모의 제조공장을 2024년 12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27년 3월까지 약 237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광덕에이앤티는 이모빌리티산업 내 전기차 부품 수요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공장증설을 목적으로 풍부한 인적 인프라와 우수한 입지조건 및 관내 부품산업 공급망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원주 기업도시로의 이전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광덕에이앤티의 이전으로 관내 자동차 부품산업 공급망이 한층 견고해지며, 향후 원주시 자동차 부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원주시는 미래차 부품 산업 육성을 위해 미래차 부품 고도화를 위한 디지털융합 자동차부품 혁신지원센터와 미래차 전장부품․시스템반도체 신뢰성 검증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 인프라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기업이 더욱 성장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미래차 산업의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투자협약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한 신기술 선점과 기술경쟁력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글로벌선도기업, 원주시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매출성장에 따른 수출확대 공로로 2014년 1,000만불 수출탑(대통령), 2023년 소재부품장비-뿌리산업 발전 유공포상(국무총리)을 수상한 바 있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