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이재명, 말보다 총선 결과로 증명해야"
상태바
박용진, "이재명, 말보다 총선 결과로 증명해야"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4.03.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sbs뉴스 캡처)
(사진 출처=sbs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오늘(11일) 이재명 대표의 '공천혁명' 발언에 "말이 아닌 총선 결과로 증명해야 할 책임이 당대표한테 있다"고 말했다.

박의원은 오늘(11일) 오전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말로 '우리가 혁신공천을 했다', '공천혁명이다' 이렇게 얘기하는 건 의미가 없다'고 전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당 공천에 대해 "국민과 당원이 적극 참여한 혁신 공천으로 사상 최대 폭의 세대 교체, 인물 교체를 끌어냈다"며 "국민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춘 혁신 공천으로 공천 혁명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또 정봉주 당 교육연수원장과의 경선 결선 투표 전망에 대해선 "민주당을 위한 대반전이 일어날 것"이라며 "만일 선거 결과가 뜻하는 바가 아니더라도 민주당이 국민적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공천 과정의 불합리와 불공정을 국민들이 느끼고 있어서 지지율이 낮아지고 있는데 박용진이 여기서 이긴다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진다면 민주당의 당대표와 지도부가 잘못한 일들을 바로잡을 만한 역동성이 된다"며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서울 수도권 선거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명횡사'라고 하는 언론의 비판에 또 한 사례를 더 하느냐 아니면 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한 대반전의 역전 드라마가 만들어지냐는 오늘 저녁에 발표되는 강북을 민주당 결선 투표에서 보여질 것"이라고 밝혔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