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정 갈등 대해 "양측 모두 한걸음씩 물러 나와 대화해야...국민의 최대 피해자"
상태바
안철수 의정 갈등 대해 "양측 모두 한걸음씩 물러 나와 대화해야...국민의 최대 피해자"
  • 김채원 기자
  • 승인 2024.03.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사진출처=SBS 뉴스 캡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사진출처=SBS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김채원 기자

의사 출신 정치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9일 정부의 의대 증원에 대해서는 규모를 점진적으로 늘릴 것을, 의료계에는 즉각 환자 곁으로 돌아올 것을 촉구했다.

안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양측 모두 국민을 위해 한 걸음씩 물러 나와 대화하는 모습이 필요하다"며 "국민이 최대의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의대 2000명 증원을 과학적 근거로 산출해보자고 언급한 것에 대해 "의대 2000명 증원을 성역으로 남기면서 대화하자면 진정성이 없다고 다들 느낄 것"이라며 "제가 제안한 것이 우선 의사들은 환자 곁으로 돌아오고 그리고 정부는 면허 취소나 이런 조치들은 철회하고 2000명 증원보다는 점진적인 증원 쪽으로 가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나라 의료계는 필수의료 분야 의사 부족, 백신 등 제약회사 부족, 지방의료 부족 등 3대 문제가 있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화를 시작해야 하는데 범사회적 의료개혁 협의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의사, 정부, 시민단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같은 외국 기구까지 합해서 필요한 숫자의 의사를 산출하고 받아들이자"고 제안했다.

cw200179@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