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이재명 연금개혁 관련 영수회담 제안에 "개혁하는 척 위선 멈춰라"
상태바
추경호, 이재명 연금개혁 관련 영수회담 제안에 "개혁하는 척 위선 멈춰라"
  • 김채원 기자
  • 승인 2024.05.2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출처=KBS 뉴스 캡처)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출처=KBS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김채원 기자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연금개혁안을 처리하기 위한 영수회담을 제안한 데 대해 "여야 합의도 없는 본회의를 강행하고 일방적인 특검법 처리를 위해 연금개혁까지 정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참 나쁜 정치 꼼수정치"라고 비판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가 주장한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45% 안은 민주당의 입장일 뿐 정부안도 국민의힘안도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우리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한 연금개혁안을 22대 국회에서 국민 공감 속에서 우선적으로 처리해나갈 핵심 과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야 협의도 안 된 사안을 가지고, 민주당 안을 정부안으로 거짓말까지 하면서 국민을 위하는 척, 개혁하는 척하는 위선을 멈춰달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추 원내대표는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설립 배경과 취지를 언급하며 "민주당이 당력을 총결집해 신설한 독립수사기구인 공수처를 이제는 못 믿겠다며 특검을 요구하고 나선 것 자체가 민주당의 자기모순이자 법치를 무시하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특검의 수사 언론 브리핑 역시 정쟁으로 끌고 가려는 검은 속내 아니겠나"라며 "민주당은 대국민 전쟁 선포라 외치면서 자극적 선동으로 정치를 오염시키지 말아달라"고 덧붙였다.

cw200179@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