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 이정재...정해인, 위하준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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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 이정재...정해인, 위하준 순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10.05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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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서울=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정재가 1위를 차지했다.  2위 정해인, 3위 위하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3,316,792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18,451,209개와 비교해 보면 71.6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30위 순위는 이정재, 정해인, 위하준, 이유미, 공유, 이병헌, 박정민, 김대명, 이수경, 허성태,  박서준, 김남길, 송중기, 한효주, 류준열, 박하선, 현빈, 이동휘, 전도연, 박선영, 조여정, 정우, 황정민, 김혜수, 정우성, 조인성, 유아인, 송지효, 한지민, 이제훈 순이었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0,489  미디어지수   2,026,960  소통지수  2,570,353   커뮤니티지수  4,078,8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86,6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57,431과 비교하면  520.64% 상승했다.​

2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3,883   미디어지수  1,791,715  소통지수  2,347,121  커뮤니티지수   2,509,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2,42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76,445와 비교하면  395.24% 상승했다.​

3위 위하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4,634  미디어지수  1,610,865   소통지수  2,261,515   커뮤니티지수   2,291,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8,77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09,713과 비교하면  389.45% 상승했다.​

4위 이유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729   미디어지수  1,716,053   소통지수  1,380,550   커뮤니티지수  2,449,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61,908로 분석되었다. 이유미 브랜드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5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475   미디어지수  1,370,396   소통지수  2,496,468  커뮤니티지수  2,909,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8,8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91,158과 비교하면  116.4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06% 상승, 브랜드 이슈  83.84% 상승, 브랜드 소통  54.78% 상승, 브랜드 확산 100.52% 상승했다"며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변신하다, 친근하다, 다양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징어게임, 넷플릿스,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는 이정재, 정해인, 위하준, 이유미, 공유, 이병헌, 박정민, 김대명, 이수경, 허성태,  박서준, 김남길, 송중기, 한효주, 류준열, 박하선, 현빈, 이동휘, 전도연, 박선영, 조여정, 정우, 황정민, 김혜수, 정우성, 조인성, 유아인, 송지효, 한지민, 이제훈, 박보영, 조승우, 마동석, 이주영, 이종석, 박지현, 공효진, 변요한, 강하늘, 김성균, 권상우, 윤여정, 차승원, 장동건, 소지섭, 김민재, 조진웅, 송강호, 김무열, 남주혁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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