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다함께돌봄센터(진달래효성) 문 ‘활짝’
상태바
부천시, 다함께돌봄센터(진달래효성) 문 ‘활짝’
  • 김해성 기자
  • 승인 2021.10.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돌봄센터(진달래효성) 입구   (사진제공=부천시청)
▲다함께돌봄센터(진달래효성) 입구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nbn시사경제] 김해성 기자

부천시는 지난 9월 부천지역 5번째 다함께돌봄센터를 상동 진달래효성아파트 내 주민공동시설에 설치,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부모의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만6~12세 아동들에게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며, 2017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 법제화되며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다함께돌봄센터(진달래효성)는 해당 공동주택 입주자들의 아동돌봄 수요를 바탕으로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이규학)와 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협조로 추진되었으며, 입주자 2/3 이상 동의를 얻어 10년간 무상으로 임대하는 협약 체결 후 조성하게 됐다.

운영시간은 학기중에는 월~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중에는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에 진달래효성아파트 및 인근 지역 초등아동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 학습지도 등으로 돌봄 부담 경감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올해 연말까지 원종청소년어울마당, 원미플랫폼 건축물에 2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총 7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중 공동주택 내 주민공동시설의 무상임대로 설치된 곳은 옥길호반, 부천아이파크, 진달래효성 총 3개소이다.

박화복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초등학생에 대한 돌봄 수요가 많은 아파트 밀집지역에 다함께돌봄센터가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신 진달래효성아파트 입주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간 확보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돌봄시설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4587517@nbnnews.co.kr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