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교육지원청, 성균관유도회 충주지부와 인성교육 협력
상태바
충주교육지원청, 성균관유도회 충주지부와 인성교육 협력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1.11.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것에서 나를 발견하기’ 교육자료 관내 초등학생 전체 전달
'옛것에서 나를 발견하기’ 교육자료 관내 초등학생 전체 전달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옛것에서 나를 발견하기’ 교육자료 관내 초등학생 전체 전달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은 충주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을 갖추어 성장할 수 있도록 성균관유도회 충주지부(회장 이찬재)에서 발간한 인성교육 교육자료 10,500권을 관내 모든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성균관유도회충주지부는 학교현장방문으로 실시해 오던 인성교육을 코로나19로 실시하지 못하게 되면서, 학교 뿐 아니라 학생들이 가정에서 스스로 바른인성을 지닌 민주시민의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옛것에서 나를 발견하기’라는 소책자(교육자료)를 발간했다.

교육자료는 40쪽 분량의 소책자로, 부모와 가족, 우리말과 고유어, 절약, 정직, 훌륭한 성현의 말씀 등 다양한 주제의 인성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성균관유도회충주지부로부터 10,500여권을 전달받아 관내 모든 초등학생과 초등학급 담임교사에게 1권씩 배부했다.

김응환 교육장은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충주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애써주시는 성균관유도회충주지부에 감사를 드리며, 우리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려면 개인의 노력이 가장 중요함을 강조하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mbc0327@hamn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