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단양군보건의료원 건립 본격화!
상태바
단양군, 단양군보건의료원 건립 본격화!
  • 조영묵 기자
  • 승인 2021.11.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모 30병상의 내과,안과,치과 등 8개 진료과목을 갖춘 의료시설
단양군, 단양군보건의료원 건립 본격화!(자료=단양군)
단양군, 단양군보건의료원 건립 본격화!(자료=단양군)

[단양=nbn시사경제] 조영묵 기자

단양군은 오는 26일 현 보건소 인근 1만㎡ 터(단양읍 상진리 84-17 일원)에 오는 2024년 개원을 목표로 군 보건의료원의 착공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국·도비 84억 원 포함 총 150억 원의 건축비가 소요되는 이번 사업은 규모30병상 의 내과, 안과, 치과 등 8개 진료과목을 갖춘 의료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2019년 5월 보건복지부의 농어촌서비스 개선사업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던 군은 같은 해 10월 국비 20억 교부를 확정받았으며, 지난해 설계용역에 착수해 올해 9월 군 보건의료원의 밑그림을 완성했다.

군은 이번 보건의료원 건립으로 그간 많은 불편을 겪어왔던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은 지난 2016년 31년 만에 단양군보건소를 현 위치(상진리)로 신축·이전해 선진 의료기기 도입을 통한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에 힘써왔으며, 지역에 없는 진료과목에 대해서는 대형병원과 협약을 통해 의료공백 최소화에 노력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오랜 염원인 단양군 보건의료원이 건립되면 타 지역을 방문하지 않고도 지역 내에서 신속한 응급 치료가 가능할 것”이라며, “군민 안전과 건강을 사수할 뿐만 아니라 지역 의료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군 보건의료원이 조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