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부흥다목적체육관’ 준공
상태바
괴산 ‘부흥다목적체육관’ 준공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1.12.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안면에 새로운 실내 체육공간 조성
사업비 22억원 투입, 근린생활형 체육관 건립
▲괴산 '부흥다목적체육관' 준공식 (사진=괴산군)
▲괴산 '부흥다목적체육관' 준공식 (사진=괴산군)

[괴산=nbn시사경제] 이건수 기자-

지역 주민의 체육활동을 위한 괴산 ‘부흥다목적체육관’이 9일 준공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장 및 군의원, 윤남진 충북도의원,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 테이프 컷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흥다목적체육관' 시공을 맡은 ㈜우원종합건설에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문화예술체육진흥기금으로 3백만원을 괴산군에 전달하며 준공식에 의미를 더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부흥다목적체육관'은 청안면 부흥리 주민들의 체육시설로 활용될 목적으로 근린생활형 소규모 체육관으로 건립됐다.

'부흥다목적체육관'은 2020년 10월 착공을 시작으로 총 사업비 22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643㎡,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내부에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의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무대를 설치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행사 공간도 확보했다.

주민들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체육 시설이 생겨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문화활동을 위한 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근린생활형 체육관을 조성한 만큼 많은 주민 분들이 건전한 체육활동을 누리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geonbajanggo@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