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충북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개회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1.10.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11일간 회기 일정... 30건 안건 심사, 5분 자유발언 등
제394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사진=충북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사진=충북도의회)

[충북=nbn시사경제] 이건수 기자

충북도의회가 12일 제394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2일까지 11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박형용(옥천1)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청소년 부모빚 대물림 관련 법률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11건, 충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7건, 충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감의 고등학교 입학전형 실시 지역 지정 및 해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비롯해 총 30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94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하고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5분 자유발언하는 장선배 의원, 김국기 의원, 이숙애 의원
▲(왼쪽부터) 5분 자유발언하는 장선배 의원, 김국기 의원, 이숙애 의원

5분 자유발언은 ▲장선배(청주2) 의원이 '충청북도 내 학대피해아동 보호체계 구축 시급' ▲김국기(영동1) 의원이 '영동을 국악의 메카로 2025세계국악엑스포 지원촉구 ▲이숙애(청주1) 의원이 '영유아 교육·보육 불평등 해소 촉구' ▲이옥규(비례) 의원이 '미취학아동에 대한 교육재난지원금 차별 없이 지급하라' ▲오영탁(단양) 의원이 '대안 없는 충북종단열차 운행중단은 재고되어야 한다' ▲연종석(증평) 의원이 '충북 과학기술혁신역량 제고를 위한 제언'에 대해 각각 실시했다.

(왼쪽부터) 이옥규 의원, 오영탁 의원, 연종석 의원
▲(왼쪽부터) 이옥규 의원, 오영탁 의원, 연종석 의원

박문희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해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서류 제출과 증인·참고인 출석요구 등 본격적인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들어감으로 체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서류 제출 목록을 꼼꼼히 작성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geonbajanggo@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