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수리수리’ 민원해결사 역할 ‘톡톡’
상태바
‘OK 수리수리’ 민원해결사 역할 ‘톡톡’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1.10.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주민 호응 높아
▲마루 수리 (사진=음성군 제공)
▲마루 수리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음성군의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OK! 수리수리!’가 민원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전기·전구, 수도·배관, 방충망, 문고리 수리 등 생활 속의 작은 불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출동해 소규모 수리와 기타 시설물 점검까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고 있다. 단, 대규모의 전문적인 수리 및 전자제품 수리는 지원되지 않는다.

지난 2016년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OK! 수리수리!’는 65세 이상의 저소득 홀몸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생활 속 작은 불편을 즉시 해결하며 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왔다.

올해 8천143만 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20일 기준 관내 저소득계층의 각종 생활민원 276건을 해결했다.

‘OK! 수리수리!’ 서비스를 받은 한 음성읍 주민은 “거동이 힘들어 여러 가지 생활 불편사항이 많았는데, 형광등 교체와 방충망을 수리해주고 다른 불편한 것은 없는지 안부를 묻는 등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군민의 복지증진과 생활편익을 제공하는 ‘OK! 수리수리!’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사명감을 가지고 더 많은 주민들이 두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규모 생활불편을 겪는 저소득 가구의 경우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연 최대 3회, 재료비 총 20만원 이하의 범위에서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mbc0327@hamn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