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3회차 만에 매출 10억원 돌파
상태바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3회차 만에 매출 10억원 돌파
  • 김준란 기자
  • 승인 2020.09.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김준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제품 판매 촉진을 위한 ‘가치삽시다’ 라이브 커머스가 3회차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온라인 판로 진출 지원을 돕기 위해 총 7회차로 기획됐다. 우수 제품을 보유한 17개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했다.

이미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 3회차 만에 매출 10억3000만원을 기록했고, 참여 조합 중 일부는 라이브 커머스 당일 매출액이 전년도 매출액의 50%를 넘기는 성과를 달성했다.

일부 제품은 라이브 커머스 당일 준비된 초도 물량이 완판돼 배송이 다소 지연되기도 했다.

본 기획전은 다음달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에 남은 4회차가 진행된다. 방송은 유튜브에서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검색하거나 ‘가치삽시다 플랫폼’ 또는 ‘위메프’ 웹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중기부는 추석 명절 대목을 맞아 우체국 쇼핑몰에 소상공인협동조합 20여개사를 입점시켜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의 판로 개척을 추가 지원하고 있어 온라인 진출 조합은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기획전에 참여한 한경숙 남원김부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 판매된 금액이 1억4000만원인데 이는 작년 우리 조합 매출액의 절반을 넘는 수치"라며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온라인에 진출해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중기부와 소진공 관계자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노기수 중기부 지역상권과 과장은 “앞으로도 남은 4회차의 라이브 커머스도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