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이금이 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최우수상’수상
상태바
목포시의회 이금이 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 ‘최우수상’수상
  • 이석균 기자
  • 승인 2021.12.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nbn시사경제] 이석균 기자

목포시의회 이금이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이‘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시상식에서 기초의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목포시의회 이금이 의원.
▲ 목포시의회 이금이 의원.

최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해 전국 광역․기초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 행복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고 있다.

이금이 의원은 제11대 목포시의회 후반기 기획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목포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현장을 누비며 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의원의 이번 수상은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의 결과로, 시정 전반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제시를 통해 시정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금이 의원은“4년간의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고 감사하다. 얼마 남지 않은 의정활동 기간 동안에도 시민의 생활현장으로 더 깊이 들어가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평가’는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시책 장려 등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과 지역균형발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해온 대표적 의정평가 시스템이다.

dltjrrbs0813@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